백신 Avira 한글판
이번에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오랫동안 써왔던 알약을 보내주고..
백신을 Avira로 교체하기로 했다.
Avira는 나름 저명한 웹사이트에서 백신비교를 통해 2~3위 정도 하는 백신이니까 상당히 신뢰가 간다.
(참고로 V3는 그중 마지막에 위치해있고.. 알약같은경우는 비교신청을 하지 않아서 나오지 않는다)
여튼,
한글판이 있다고 해서 다운받았는데 이상하게 다운받고 설치해보니 영문판.
(심지어 설치파일 제목도 Ko_블라블라.. 한글판인데)
어째서...?
후에 확인해보니 따로 다운받는곳이 있더라.
http://www.avira.com/ko/download/product/avira-free-antivirus
위 링크에서 142MB였나.. 파일을 다운받은 후 설치하면 한글판이 정상적으로 설치된다.
(참고로 이미 영문판이 설치되어 있더라도 바로 그냥 설치하면 자동으로 바뀐다 . 따로 삭제할 필요가 없다는것. 단 컴퓨터 재부팅이 필요.)
기존 영문판 쓰시던 분들도 설정같은건 초기화 안되고 계속 유지되니까 이득!
(예외설정 같은것들도 다 정상적으로 유지되더라.)
일단 한글판 되니까 아비라 백신 검색예외설정이라던가, 모르던 분들도 조금은 스스로 쉽게 설정할수 있게 된게 큰 장점인것 같다.
주의할것은, 아비라는 바이러스 검사로 잘 잡기는 하는데.. 많이 잡는 만큼 오진도 많다는것.
본인 같은경우 안카메라를 오진으로 잡아서 파일을 날려먹었다..
이제 구할수 없는 없는 로그인불필요 구버전+스크롤캡처 기능까지 있었던건데...인생무상을 느꼇다..
기타 다른 문제점이라면 어둠의 루트를 통한 크랙파일이라던가, 인증프로그램들도 잡아버려서
예외설정을 안하거나 검사 후 결과에서 '무시'로 설정안할시 인증이 풀리거나 하는 경우도 생긴다.
사용할때는 상당히 조심해서 사용해야 할 예민한 녀석인듯.
여튼 음 프로그램 자체는 그냥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딱 보통인듯..?
내 컴퓨터가 09년에 샀던 노트북이라 남들에게 가벼워도 정작 내 컴터에서는 무거워서 못돌리는 경우가 많다.
(툭하면 응답없음 뜨고 100%CPU 뜨고..)
아비라는 대충 메모리는 평균 2000 , 최고로 높아질땐 현재까지는 6000kb 정도 점유하고 있는듯 한데..
뭐 이정도면 일단 쓸만한것 같다.